디아2 기드참 으뜸을 알아보고 유니크 부적 3가지 알아봅시다!
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2

디아2 기드참 으뜸을 알아보고 유니크 부적 3가지 알아봅시다!

by 시간박살 남의리뷰 2022. 1. 19.
반응형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는 획기적인 시스템이자 인벤토리 칸을 무조건 정리하게 만든다는 '참'. 번역하면 '부적'이죠? 이 중 꼭 한개씩만 소지 할 수 있는 유니크 참들이 있는데, 총 3가지로 기드참, 애니참, 지옥불 횃불입니다. 

부적은 위와 같이 4가지 모습입니다. 능력치에 따라 모습이 다른게 아니라 매번 모습은 다른 참으로 떨어집니다. 특히 '기드참'의 경우에는 위 4가지 모습 중 하나로 랜덤하게 부여됩니다. 또 인벤토리 칸은 4칸이나 차지하지만 단 한개만 들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4칸을 유저들은 너그럽게 허용합니다.


1. 기드참

기드의 행운
거대 부적
소지품에 보관 시 보너스 획득
요구 레벨 : 62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80 ~ 160% 증가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20 ~ 40% 증가
상점 물품 가격 10 ~ 15% 하락

기드참의 옵션은 위와 같습니다. 파란색으로 표기된 부분이 바로 '옵션'에 해당하고 세 가지 옵션 모두 변동 옵션입니다. 예를 들자면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매찬)이 최소 20%, 최대 40%의 옵션으로 랜덤하게 드롭되죠. 생각보다 드랍이 자주 됩니다. 적정 레벨에 이르면 다 회차 반복 파밍 중 심심하지 않게 떨어집니다.

반응형

기드의 행운(기드참)

참고로 저도 사냥 중에 발견한 기드참 중 하나입니다. 매찬이 34%로 으뜸은 아닙니다. 시세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옵션이 바로 매찬이죠. 삥과 상점 물품 가격 하락 옵션은 별 영향이 없고, 매찬이 40%라면 비싼 값에 거래가 됩니다. 유니크 참 중 유일하게 어떠한 퀘스트 행위 없이 사냥과 파밍만으로도 드랍되는 참입니다.

참고로 저는 헬(지옥) 난이도 안다리엘에게서 득템했습니다.

 

 

2. 지옥의 횃불

지옥의 횃불. 줄여서 '횃불'은 한가지 모습입니다. 말 그대로 횃불이죠. 인벤토리 칸을 2칸 차지하여 큰 부적에 해당합니다.



지옥의 횃불
큰 부적
타격 시 5% 확률로 10 레벨 화염폭풍 시전
해당 캐릭터 기술 레벨 +3
모든 능력치 +10 ~ 20

모든 저항 +10 ~ 20
시야 +8
30 레벨 히드라 (충전 10회)
레벨 제한 : 75

파란색으로 표기한 곳이 변동 옵션입니다. 횃불은 으뜸을 가리기 보다는 어떤 횃불로 떨어지냐가 더욱 큰 관건입니다. 인기 있는 캐릭터의 횃불은 시세가 형성되어 비싸게 팔리고, 비인기 캐릭터의 횃불은 가치가 많이 떨어집니다.그렇지만 캐릭터의 기술 레벨이 무려 +3씩 올라가고 모든 능력치와 모든 저항을 다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캐릭터는 이 횃불이 필수 아이템으로 여겨집니다.

 

참고로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의 인기 캐릭터는 소서리스와 팔라딘입니다. 그 외에는 패치 전까지는 존버를 하셔야겠죠.

 

이 아이템은 특별한 행동이 필요합니다. 퀘스트적 요소처럼 3가지 열쇠가 필요한데요. 공포의 열쇠, 증오의 열쇠, 파괴의 열쇠가 필요하고 액트 1의 카운테스(백작), 액트 2의 소환사, 액트 5의 나흘라탁이 각각 아주 드문 확률로 떨어트립니다.

 

그러면 각 열쇠를 호라드림 상자에 넣고 조합하면 포탈이 각 3개가 열리는데요, 그 안에는 이주알, 릴리스, 두리엘이 있습니다. 세 마리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또 메피스토의 뇌, 디아블로의 뿔, 바알의 눈을 각각 드랍하고, 최후에 다시 그것들을 상자에 넣고 큐빙하면 바로 저 횃불이 나오는 방법입니다. 복잡하죠?

 

저는 그래서 그냥 구입합니다

 

이게 유저들이 말하는 횃불 퀘스트에 해당하며, 횃불 퀘를 할 수 있는 캐릭터가 한정적이어서 가격은 더욱 비쌉니다. 주로 팔라딘(질딘)이 이 퀘스트를 반복적으로 수행합니다.

 

 

3. 애니참

일명 '애니참'으로 어나이얼라스 작은 부적은 사실 나오게 된 계기가 참 슬픕니다. 그 옛날 제가 플레이하던 레거시 버전의 디아블로 2에서는 아이템 복사라는 일련의 큰 사건 때문에, 이를 회수하고자 블리자드가 낸 아이디어 상품이죠.


어나이얼러스

작은 부적
모든 기술 +1
모든 능력치 +10 ~ 20
경험치 획득량 : +5 ~ 10%
레벨 제한 : 70

요르단의 반지(조던링)을 상점에 팔게 되면 희박한 확률로 우버 디아블로가 나오게 되며, 잡게 되면 이 애니참을 무조건 드랍시킵니다. 일종의 보상 퀘스트 같은건데요, 작은 부적이라 인벤토리도 고작 한 칸만을 할애하는데도 모든 기술 +1에 모든 능력치 최대 +20, 경험치 획득량 까지 최대 +10%가 붙는 사기급 성능을 가진 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