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2 폴암(미늘창) 콜불 쓰레셔 그폴 자쓰까지 룬워드의 재료가 되는 엘리트 폴암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2

디아2 폴암(미늘창) 콜불 쓰레셔 그폴 자쓰까지 룬워드의 재료가 되는 엘리트 폴암 총정리

by 시간박살 남의리뷰 2022. 1. 3.
반응형

디아블로 2 레저렉션 폴암 정리

2022.01.03 - [PC게임/디아블로 2 레저렉션] - 디아2 수웨이야 노멀 아이템인데도 꼭 줍는 이유는? 혼돈씬의 재료를 알아봅시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폴암

디아2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노멀 아이템이 있다면 단언컨대 폴암(미늘창)일 것입니다. 초보자들은 미늘창과 창의 차이를 자주 헷갈려하는데, 간단합니다. 결코 외울 필요 없습니다. 생김새만 보면 되죠.

 

  1. 폴암(미늘창) : 날이 달려있어 내려치는 용도
  2. 창(스피어) : 날이 앞에만 달려있어 찌르는 용도

우리가 여기서 알아볼 노멀 아이템은 폴암(미늘창)입니다. 용병의 룬워드 무기 재료가 되는 대부분의 아이템이 여기에 속합니다.

노멀 익셉셔널 엘리트
바디쉬 로카버 액스 오우거 액스
불즈 콜로서스 불즈
싸이드 배틀 싸이드 쓰레셔
폴액스 파르티잔 크립틱 액스
헬버드 벡드코방 그레이트 폴액스
워 싸이드 그림 싸이드 자이언트 쓰레셔

붉은 색으로 표기 해둔 엘리트 폴암의 경우 아주 중요합니다.

반응형

1. 필요없는 엘리트 폴암

바디쉬
(노멀)

로카버 액스
(익셉셔널)

오우거 액스
(엘리트)

바디쉬, 로카버 액스는 각각 노멀과 익셉셔널 등급이기에 애초에 쓸모가 없고, 오우거 액스는 최대 소켓이 3개 뿐인 폴암(미늘창)이기에 사용 할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줍지도 않으시면 되겠습니다.


2. 콜로서스 불즈

콜로서스 불즈

폴암 종류 중 유독 자주 보이는 편인 콜로서스 불즈는 최대 소켓이 4개로 통찰, 무공의 베이스가 되는 4소켓 폴암입니다. 당연히 용병의 무기로 사용되는 만큼 에테리얼(무형)은 가치가 있습니다.

 

단, 콜로서스 불즈의 요구 힘은 무려 210으로. 안다 뚜껑이나 '힘'스탯을 맞추지 못하면 용병이 착용할 수 없는 사태가 벌어지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쓰레셔

쓰레셔

개인적으로 가장 멋진 비주얼이라고 생각하는 쓰레셔입니다. 이 엘리트 무기는 최대 5소켓이며 가장 힘 제한이 낮은 152이며 뒤에 나올 '자이언트 쓰레셔'와는 전혀 다른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 역시도 에테리얼(무형)일 경우 가치가 상당합니다.

 

공격 속도가 -10으로 자쓰와 더불어 가장 빠르며 사거리는 짧지만 용병에게는 적용되지 않으니 많이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4. 크립틱 액스

크립틱 액스

크립틱 액스는 다른 폴암에 비하면 인기가 많이 떨어집니다. 이유는 '못생김'이라고 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테리얼(무형)의 경우 4~5소켓은 가치가 있는 편입니다.

 

최대 5소켓인 폴암으로 4소켓은 통찰과 무공에, 5소켓은 순종에 사용합니다.


5. 그레이트 폴액스

그레이트 폴액스

그레이트 폴액스는 최대 6소켓으로 일명 '그폴'이라고 불립니다. 뒤에 나올 자이언트 쓰레셔(자쓰)와 더불어 최종 엔드세팅에 사용되는 졸업 폴암 재료입니다. 당연히 에테리얼(무형)은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고 대부분의 캐릭터 용병에게는 통찰의 재료로 으뜸입니다. 5소켓은 순종, 6소켓은 죽숨에 사용되므로 어디하나 빼놓기 힘든 좋은 아이템입니다.

 

자쓰와 그폴 중에 어느것이 더 좋은지를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지기도 했으나 실제로 '그폴'이 더 좋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이 웃긴 게임 디아블로2는 자이언트 쓰레셔가 더 비주얼상 예쁘다는 이유만으로 더 비쌉니다.


6. 자이언트 쓰레셔

자이언트 쓰레셔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보여주는 자이언트 쓰레셔입니다. 줄여서 일명 '자쓰'라고 불리고 있죠. 그폴과 더불어 통찰의 으뜸 재료로 사용됩니다. 역시나 4, 5 소켓은 순종과 죽숨에 사용되죠.

 

만약 고급 + 에테리얼(무형) + 자이언트 쓰레셔 가 나왔다면 이건 득템입니다. 인기가 아주 많은 아이템입니다.

가치는 자쓰 > 그폴 > 쓰레셔 > 콜불 순으로 인기가 좋고, 유독 4소켓이 비쌉니다. 오히려 6소켓이 가치가 낮은 편인데 그 이유는 르주크에게 주면 무조건 최대 소켓을 뚫어주기에 제작 난이도가 쉬운편이죠. 그래서 오히려 4소켓이 애초에 붙어서 고급으로 나왔다면 대박입니다.

 

*고급은 수리비가 비싼 대신에 기본 노멀보다는 더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용병에게 주는 아이템은 내구도가 닳지 않기에 고급과 에테리얼이 사용됩니다.

 

2022.01.03 - [PC게임/디아블로 2 레저렉션] - 디아2 쌍패모너크 4소켓? 절대 버리면 안되는 매직 모넉!

 

디아2 쌍패모너크 4소켓? 절대 버리면 안되는 매직 모넉!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쌍패모너크 디아블로가 그토록 오랜시간 사랑받은 이유는 '아이템'입니다. 끝도 없이 파밍해야하는 이 게임이 유니크, 레어, 세트만 가치가 있었다면 진작에 그 인기는 식

can-sik.tistory.com

2022.01.03 - [PC게임/디아블로 2 레저렉션] - 디아2 수웨이야 노멀 아이템인데도 꼭 줍는 이유는? 혼돈씬의 재료를 알아봅시다.

 

디아2 수웨이야 노멀 아이템인데도 꼭 줍는 이유는? 혼돈씬의 재료를 알아봅시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수웨이야 디아블로가 갓겜으로 불리는 이유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세트 아이템과 룬워드 아이템의 가치보다 오히려 노멀 아이템이 그 가치를 상회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

can-sik.tistory.com

2021.12.29 - [PC게임/디아블로 2 레저렉션] - 디아2 2.4 패치가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룬워드가 나오는 압도적인 대변화!

 

디아2 2.4 패치가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룬워드가 나오는 압도적인 대변화!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신규 패치 내용 디아블로가 드디어 대규모 패치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대한민국 공식 사이트가 아닌 해외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발표했죠. 일단 정말 놀랍습니다. 마지막 밸

can-sik.tistory.com

다른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공략이 궁금하다면 한번 구경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