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유선을 쓰는 당신에게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추천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IT/소리

아직도 유선을 쓰는 당신에게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추천하는 이유

by 시간박살 남의리뷰 2021. 12. 31.
반응형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933S

로지텍 G933S 무선헤드셋을 추천하는 이유가 뭘까요?

혹시 여전히 유선으로 된 헤드셋을 착용하고 게임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언젠가 에어팟이 나왔을 때도 저는 냉소를 보냈던 사람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에어팟과 헤드셋 등 WIRELESS(선이 없는) 제품의 강력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제 첫 무선 게이밍 헤드셋인 G933S를 한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Specification

  • 크기 : 188mm X 195mm X 87mm
  • 무게 : 케이블, USB 수신기 미포함 379g
  • 충전 케이블 길이 : 2m
  • 모바일 기기 케이블 길이 : 1.5m
  • 무선 범위 : 실내(15m), 실외(20m)
  • 연결 유형 : USB
  • 배터리 수명 : 최대12시간(충전식)
  • 호환 : Playstion, PS3, PS4, Xbox, Xbox 360, XBOX ONE, MacOS, 스마트폰
  • 하드웨어 보증 : 2년

 

G933S에서 'S'로 넘어오며 업그레이드 된 점은요?

  G933 'G933S'
서라운드 사운드 DTS Headphone:X v1.0 DTS Headphone:X v2.0
드라이버 Pro-G 40mm Pro-G 50mm
마이크 4mm
올리면 음소거가 되는 마이크
6mm
올리면 음소거가 되는 마이크
이어패드, 헤드밴드 스포츠 메쉬 프리미엄 가죽

2. 외관

로지텍이 RGB에는 인색했지만 G933S는 좀 다르다

원래 로지텍이라는 그룹의 게이밍 기어들을 살펴보면 전부 투박합니다. 고성능 라인업인 G PRO만 봐도 화려하기는 커녕 RGB라고는 찾아보기 힘들죠. 그만큼 성능에 온 힘을 쏟았겠지만, 현 시대에 게이밍 룸을 꾸미는 게이머들에게는 성능과 비주얼 모두를 잡을 그런 제품이 필요합니다.

사실 로지텍에서 'G'는 Gaming의 약자로 G로 시작하는 모델명은 모두 게이밍 라인업을 뜻합니다. 로지텍의 'K', 'M' 시리즈도 있으나 결국 G PRO 라인업 제외하고 가장 최상위 제품이 G933S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리는 내용은 해당 G933S의 동일 외관이면서 '유선'헤드셋의 모델명은 'G633'입니다.

절제된 RGB 라인이 딱 보기 좋습니다. 외관은 현존 무선 헤드셋 중 가장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와는 달리 사용시 본인의 눈에 비주얼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너무 재고 따질 필요는 없는 외관 부분입니다. 오히려 성능에 초점을 맞추는게 더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렇지만 로지텍의 G933S는 확실히 외관도 잘 빠졌습니다!


3. 마이크

게임을 주로하는 사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 품질 옵션은 '싱크'입니다. 긴박하게 흘러가는 인 게임 상황에 마이크 싱크가 맞지 않아서 유저 간에 서로 엇박이 나면 정말 짜증나기 마련인데요, G933S는 그런거 없습니다. 말 겹침이 거의 없다고 봐야겠습니다.

G933S의 마이크는 올리고 내림으로 전원 조절이 가능하다. 그리고 앞으로 뺄 수도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G933S의 마이크 품질은 '깔끔'입니다. 게임 용도가 아닌 녹음이나 방송 등에 사용하기에는 초 고음질이라는 체감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4. 오디오

https://youtu.be/MH36ANGXBxg

로지텍 G933S YOUTUBE 영상

하만카돈, 보스, 마샬 등 여러 오디오를 경험해 본 저는 로지텍 G933S가 게이밍 용도로는 최적화라고 생각합니다. 입체음향이라고 하죠? FPS게임인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적의 발소리(저음), 오버워치에서는 적의 방향(위치)등 입체적인 음향 표현이 가능해야하는데, 이 헤드셋은 아주 입체적인데다가 사용자가 입맛대로 조절도 가능합니다.

 

특히 이 '입체감'은 공포 게임에 아주 유리하죠!

 

웬만한 막귀를 가진 사람이라 할지라도 G933S를 사용하고부터 좀 소리가 다르게 들릴겁니다. 특히 고음에서 찢기는 듯한 소리를 잘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5. 가벼움

하이마트에서 직판 중인 G933S

G933S의 최대 장점이라면 단언컨대'가벼움'이라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습니다. 유선 헤드셋에서 무선으로 오면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선이 없어진 기계는 무조건 무거워졌을 것이라는 편견이었는데요. G933S가 완전히 깨부쉈습니다. 이 헤드셋 정말 가볍습니다.

 

손에 들어서 가볍냐고요? 아니요. 착용하고 있으면서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무거워서 귀가 눌려 아프다거나 머리가 쪼개질 것 같은 느낌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6. 가격

G933S는 여전히 가격 방어가 잘되고 있는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이 제품의 최초 출시가 2019년 초 쯤이라는 걸 생각하면 2022년이 되는 내일부터는 나이가 벌써 3살인 중견중의 중견 IT 장비죠.

반응형

저는 이 제품을 하이마트에서 직접 구매했고, 당시 20만원 초반대 가격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현재 쿠팡이나 네이버 각종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면 최저 15만원대에도 보이긴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