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시대라고 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시나요? 카우보이들과 보안관. 개척지에서의 범죄들과 날 것 그대로인 말 그대로 야생 그 자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서부시대는 늘 영화와 애니메이션 그리고 게임까지 단골 장르 소재로 사용되어 왔는데요. 레드 데드 리뎀션 2라는 전설의 명작 이후 서부시대 게임을 더 찾는 사람들을 위해 이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1. 레드 데드 리뎀션2(Red Dead Redemption 2) : 66,000원 33,000원(50%)
반 더 린드 갱단과 주인공 아서 모건을 통해 1899년 서부개척시대를 경험할 수 있는, 현재까지 전체 서부시대 게임을 통틀어 가장 명작이라고 생각하는 레드 데드 리뎀션 2입니다. GTA와 같은 오픈월드 방식이며 플레이어는 엄청나게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범죄자가 될 수도 있고 정의의 보안관처럼 행동할 수도 있습니다. 스토리 버전을 구매하면 레데리 온라인도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그동안 구매를 망설여 오신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꼭 한 번 즐겨보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호불호를 느끼는 플레이어라면 GTA의 빠른 속도감이 없어서 그럴 수 밖에, 이 게임은 천천히 녹아들어 오랜 시간 플레이할 그런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레데리 온라인에서는 '직업'이라는 개념이 도입이 되고 뜨거운 반응이 있는데, 플레이어는 현상금 사냥꾼, 상인, 수집가, 밀주업자, 박물학자 등으로 활약할 수 있으며, 서부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현상금 사냥꾼이 가장 재밌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상인으로 사슴을 사냥해 거금을 얻을 수도 있는 점 등 즐길 거리가 충분하다는 점이 이 게임의 구매를 망설이지 않게합니다. 반드시 한번 꼭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2022.08.09 - [게임/게임 공략] - 레드 데드 리뎀션 2 직업 추천과 순서 공략(수집가 지도 포함)
2. 데스페라도스3(Desperados 3) : 50,900원
게임에서 3만원이 초과되는 가격부터는 부담감이 싹 오게 마련입니다. 그러나 서부 시대를 배경으로 한 게임 중 전략과 잠입 전술을 장르로 한 게임 중에서는 아마 최고의 정점에 오른 게임이라 말해도 손색이 없죠.
그 옛날 코만도스 시리즈를 생각하시면 간편합니다. 전작을 경험해 보지 않아도 되는 3편이며 실시간 게임이지만 쇼다운 모드로 시간을 정지시키고 컨트롤을 할 수 있는 등 전술적인 요소가 중요한 게임입니다. 턴제 게임이라고 생각해도 되겠습니다.
심지어 이 게임의 요구 사양이 최소는 GTX 560, 권장 사양은 GTX 760으로 굉장히 요구 조건이 낮습니다. 저 사양인 컴퓨터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그런데 이 게임 정말 이 가격 값을 할까요?
스팀의 플레이어들은 냉정합니다. 게임이 재미없다면 가차없이 역 따봉을 날리죠. 2020년 출시되어 지금까지도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리뷰를 보면 납득하실겁니다.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한 실시간 잠입 전략 전술게임 데스페라도스 3을 추천합니다.
3. 웨스테라도 더블 배럴드(Westerado, Double Barreled) : 16,000원
데스페라도와 이름이 거의 흡사한 웨스 테라도입니다. 화려한 3D 그래픽에 지쳤다면 고려해볼 만한 도트 픽셀 그래픽의 서부시대 게임입니다. 픽셀 비주얼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만족스러울 깔끔합니다. 그래픽만 2D에 충실 할 뿐 손맛과 조작감은 상당한 게임입니다.
기존의 단순한 공격 조작에서 벗어나 총을 꺼내 들고 공기를 당기고 나서 발사한다는 조작 시스템은 다소 번거로워 보이지만 이것마저 없었다면 정말 느슨한 횡스크롤 슈팅게임이 되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애초에 플래시 게임으로 제작되었던 게임인데, 스팀에 정식 출시되었고 레데리 2를 도트 그래픽으로 플레이한다는 느낌마저 줍니다. 자유도도 상당한 편.
4. 위어드 웨스트(Weird West) : 41,000원
서부 장르 + 판타지 + 오픈월드라는 기괴한 조합 때문인지 게임의 이름도 위어드(이상한) 웨스트입니다.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한 3D ARPG 게임이며, 플레이어들은 이 게임을 폴아웃의 액션 버전으로 호칭하기도 합니다. 다만 완성되지 않은 한글화와 조잡한 버그들 때문에 현재 평가는 다소 낮게 책정되어있죠.
폴아웃에서의 능력 강화 스킬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는 스킬이죠. 특성이 인계되기 때문에 후반에 나오는 캐릭터가 더 강합니다. 2022년 3월에 출시되어 비교적 최신 게임임을 자랑하는, 레데리 2 이후에는 가장 완성도 높은 서부시대 게임이지 않을까 합니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약간씩 바뀌며 전략적인 요소도 가미되어 있는 높은 자유도의 서부시대 배경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권장 사양이 그래픽 카드 GTX1050으로 다소 높은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하드 웨스트 2 (Hard West 2) : 31,000원 27,900원(10%)
앞서 언급했던 데스페라도스 3과 비슷한 장르이자 전작인 엑스컴과 비슷한 SRPG 형태의 턴제 전략 게임입니다. 한 번에 모든 적을 쓸어버리는 전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이다 전략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22년 8월 5일 출시되어 지금 포스팅하는 서부시대 배경 스팀 게임 중에서 가장 따끈한 신작입니다. 현재 스팀 평가는 대부분 긍정적이며 유튜버들 사이에서는 갓겜이라고 칭송받기 시작하는 등 단 4일 만에 긍정적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트릭샷도 가능해서 엄폐물에 숨어 맞출 수 없는 적을 노리는 전략도 가능하며 캐릭터마다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고 적들도 매번 새로운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재밌는 요소가 상당한 편입니다. 포스팅하는 시점에서의 아쉬운 점이라면 한글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인데요. 이는 출시 4일 만이라 이후에 더 좋은 평가를 받는다면 한글화가 분명 이루어지리라 생각합니다.
6. 콜 오브 후아레즈, 건슬링어 (Call of Juarez, Gunslinger) : 16,000원
지금껏 전략과 RPG, 그리고 오픈월드 등의 서부시대 게임을 추천했다면 이번 게임인 콜 오브 후아레즈는 FPS 장르의 서부시대 게임입니다. 총구에서 나오는 연기를 입으로 부는 상호작용이 있는 등 꽤 섬세한 게임입니다. 그래픽도 보기 좋고 깔끔하며 캐릭터들이 카툰 랜더링 느낌으로 연출되죠. 콜 오브 후아레즈 시리즈의 4번째 작품입니다.
- 콜 오브 후아레즈
- 콜 오브 후아레즈 : 바운드 인 블러드
- 콜 오브 후아레즈 : 더 카르텔
- 콜 오브 후아레즈 : 건슬링어
특히 게임의 마지막 스테이지에서는 꼭 1:1 대결을 펼치는데, 우리가 잘 아는 영화 속 권총 먼저 뽑아 쏘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조준하기 어렵다는 점. 단순한 시스템이지만 꽤 재밌는 일대일 대결입니다.
심장박동이 들리면 총을 뽑아들 수 있고, 먼저 뽑아 들 경우에는 불명예스러운 기록이 남는 등 점수 획득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서부시대라는 테마를 좋아하고, FPS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이 게임이 가장 적합합니다. 심지어 가격도 16,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하죠. 출시일이 2013년으로 굉장히 오래된 게임이라, 가끔 스팀의 무료 배포나 할인을 노려 구매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2022.06.05 - [게임/게임 리뷰] - 생존 게임 추천 TOP 7: PC로 즐기는 스팀 생존 장르물
'게임 > 게임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좀비 게임 추천 TOP 10 : 스팀으로 즐기는 PC게임들 (0) | 2022.08.12 |
---|---|
레드 데드 리뎀션 2 직업 추천과 순서 공략(수집가 지도 포함) (0) | 2022.08.09 |
생존 게임 추천 TOP 7: PC로 즐기는 스팀 생존 장르물 (0) | 2022.06.05 |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 티어와 추천 순위(feat, 무과금은?) (0) | 2022.06.02 |
던파 모바일 직업 추천, 직업 티어 순위(feat, 무과금은?) (0) | 2022.06.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