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전거 배달 3 회차, 첫 실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배민 콜사, 콜 많이 받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잡/나의, 부업 일지

전기 자전거 배달 3 회차, 첫 실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배민 콜사, 콜 많이 받는 방법.

by 시간박살 남의리뷰 2022. 6. 2.
반응형

첫 실수를 하다

배달을 하면서 여러가지 실수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압도적으로 많은 실수는 배달지를 잘 못 찾아가는 것일겁니다. 아파트나 빌라, 원룸이라면 그나마 덜하겠지만 단독 주택으로 배달을 가게되면 구불구불한 길 때문에 헷갈리는 경우가 있죠.

 

특히 고지대의 주택가에 배달을 가게되면 지도에는 표현되지 않는 오묘한 입구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저도 이번 경우가 그랬네요. 더욱 심각했던건 배달했던 제품이 '아이스크림'이어서 더욱 힘들었지요. 실수를 하게 되면 당황하지 않고 책임감 있게 다시 처리를 해주면 됩니다. 애초에 실수를 하지 않는다면 더욱 좋겠지만, 시간이 생명인 이 배달 부업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배송 오류에 너무 당황하지 않아도 된다고 제 자신을 다독였네요.

 

반응형

 

역대급 콜사 배민과 꾸준하게 콜이 많은 쿠팡이츠

배달의 민족을 이번주 내내 켜두고 돌아다녔지만 단 한번의 콜도 받지 못했습니다. 대체 이유가 뭘까요? 지방에서는 전기자전거에 콜이 많이 없다는 결론에 도달하는 것일까요? 이번주 화요일에 13,200원은 무려 3시간을 타고 저렴한 단가들만 수행한 결과라서 더욱 처참했습니다.

 

두번 나가서 16,701원

2022-05-24 배달기록

  1. 햄버거 / 3.8km / 2,990원
  2. 샌드위치 / 1.7km / 2,500원
  3. 치킨 / 2.2.km / 2,710원
  4. 등갈비 / 2.4km / 2,500원
  5. 아이스크림 / 2.2km / 2,500원

총 수익 13,200원 / 3시간 주행 / 12.3km 주행

 

이 날 배달했던 모든 곳이 고지대였기 때문에 더욱 더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대신 이날 콜량이 적음이었음에도 5건을 받게 되어 다행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콜을 잘 받기 위한 방법은 없을까요?

 

주문량 매우 많음과는 관계가 없다

제가 수행하는 배달 부업의 지역이 부산인 점도 한 몫하지만, AI가 배차하는 것에 확신이 선게 하나 있습니다. 다 아는 내용일 수도 있겠지만 집 콜은 절대 안된다는 점.  집 콜이란, 집에서 콜을 기다리다가 배차가 되면 나가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콜을 잘 받기 위해서는 음식점 주변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픽업거리라고 불리는 것 마저도 추가로 수익을 줘야하기 때문에 가게와 가까이 있고, 또 전기 자전거로 갈 수 있는 거리의 기사에게 배정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무리 주문량이 매우 많다고 하더라도, 음식점 가게들과 멀리 떨어져 있거나 배달거리가 4km를 초과하는 중장거리의 배달지는 오토바이나, 차량이 대신하게 되죠. 주문량이 많아도 나에게 맞는 배달이 없다면 콜이 없습니다. 따라서 주문량이 적음으로 표기가 되어도 짧은 거리의 배달이 있다면 제게 주어지죠.

 

4km 이상 되는 주문이 들어왔다면?

맛있게 배달 음식을 먹어야 할 고객의 콜을 소위 말해 '똥콜'이라 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 비하하거나 조롱의 의미가 아니죠. 배달 기사에게 '똥콜'이란, 가게들이 밀집한 지역을 떠나서 '유배지'로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기 자전거 기사에게 4km가까이 되는 길이 나왔다는 것은 다른 기사들이 수락하지 않은 콜일 경우가 많죠.

 

게다가 쿠팡이츠는 항상 네비게이션, 즉 자동차 길로 거리를 측정하는 방식이어서 간혹 콜이 들어왔을때 아주 멀어보이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네이티브로써 지름길을 다 파악하고 있어야하죠. 그래서 자동차가 가는 길로 배차가 되는 경우가 잘 없다보니 콜이 압도적으로 줄어든 것 같습니다.

 

주문량 매우 많은 주말 저녁 단가 4,000원

4,000원이라는 높은 단가가 적혀있던 주말 저녁이었습니다. 딱 한 건만 하겠다는 생각으로 나갔는데 바로 콜이 잡혔죠.

 

2022-05-29 배달기록

  1. 햄버거 / 2.4km / 4,070원

15분만에 주문 한 건을 완료하고 4천원을 받았습니다. 이 날은 주문량이 매우 많은 상태였고 전기 자전거 배달의 기본인 2km의 배달인데도 아주 높은 단가를 받았죠. 그래서 사실 이 배달 부업은 남들이 하기 싫을 때 해야 높은 단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오고, 덥고, 바람불고, 주말에, 점심과 저녁 피크때.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고 배민은 14일 이내, 쿠팡이츠는 7일 이내 첫 배달을 완료하시면 추가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인 코드

  • 배민커넥트 : norway12
  • 쿠팡이츠 : 5N41X391

 

 

반응형

댓글